본문 바로가기

HYEM의 소소한 일상/통통튀는기타

두번째, 기타 잡는 법












어떤 악기를 배우던간에

자세는 참 중요한거 같아요



전 딱히 자세를 배우고

시작한게 아니고

제가 편한 자세로

무작정 쳤었거든여~







바이올린 킬때는

아무래도 활로 줄을 그어야하니까

자세가 정말 중요해서

몇 달을

계속 교정 받았는데



기타는 그냥

왼손으로 코드 잡고

오른손으로 줄을 튕기면

된거아냐?!

..라는 생각에


ㅋㅋ^^^ㅋㅋ









사실,




쌤도 딱히 별말씀 없으셔서...





...












암튼

여러코드를 잡게 되서야

기타 잡는 자세가

반듯(?) 해지게 됐어요 ㅋㅋ


과정에서

몇몇 코드가 잘 안잡혀서

손을 마구 꺾어보고

손가락 운동도 해보구

심지어 등까지 굽어보며







.......


.......








저 처럼 ~ 과정을

지나지 마시고 ㅋㅋ


초반에 바른자세로

편하게 기타 치시기를 바래여~















이준희 기타리스트님


기타 잡을 때의 자세를

조목조목 디테일하게

설명해 주셨어요~


처음 봤을 때

엄기준씨인줄 알았네여ㅋㅋ

목소리도 비슷하고


1초 설렜음


-_-

















[앉아있을때]

기타 바디의 굴곡이 들어간곳에 다리를 붙이고

기타를 눕히지 말고 최대한 몸에 붙여서

몸과 수평을 이룰 수 있게!

[왼쪽이 살짝 올라가도 좋아여! 내려가지만 않게 주의해주시면 되여]


전체적인 포지션이

왼쪽으로 내려가지 않고 올려야 한다는 점






[서 있을때]

앉아서 칠 때와 같이

기본 자세를 취하되

왼쪽을 약간 올려서 칠 수 있게














이정도로 기타 잡는법을

마무리 하겠습니다.




그 밖에도

다른 기타 쌤들의 강좌를

올려드려요!



성격 맞으시는 분 골라서

배워가세여~

ㅎㅎ



한번씩 다 보시길 츗현합니다

기타 종류에 따라서

자세가 조금씩 달라지기도 하거든여